본문 바로가기

오늘도 찍는다

기록하고 싶어 구매한 코닥 미니샷

728x90
반응형

저는 즉석카메라를 참 좋아하는데요 예전에는 돌아다니는거 좋아해서 친구들만나서 기념으로 바로 찍고 인화해서 주는 재미로 샀던 거 같아요
그래서 작년 겨울에 장만했던 것이 코닥 스마일이었는데요

sd카드 내장기능이 있어서 사진 저장도 되고 인화도 바로 가능해서 18만원 정도 주고 산거 같은데 막상 사고 나서는 코로나이기도 하고 외출을 독서실 외에는 잘안해서 번개장터에 반값에 팔고 참 아까워 했더랬죠...😂
그러다가 여윳돈이 생겨서 다시 구매한 코닥 미니샷!

필름 60매랑 카메라 본체 해서 약 15만원에 구매했어요
저번 카메라 처럼 sd카드 내장기능은 없지만 포토프린터 겸 즉석카메라에요

요게 정면샷이구요

위쪽에는 전원버튼과 shot버튼이 있구요

측면에는 인화되는 곳과

충전, 리셋 되는 곳이 있어요


하단에는 카트리지&필름을 갈아 끼는 부분인데요 되게 간단해요 화살표방향으로 열어주면됩니다

필름이 몇장남았는지 따로 표시되지 않아서 인화전에 카트리지 확인해보셔도 됩니다
필름이 없을때 빨간색으로 깜박이긴 합니다🤗

모양에 맞게 끼워주기만 하면 카트리지 교체 끝!😜

핸드폰 어플에서 코닥 검색하면 미니샷 관련 3개정도 나오는데요 사용방법이 비슷해서 이 중 하나만 다운받아도 됩니다

블루투스 검색해서 연결합니다 보통 이상없으면 한번에 연결된다고 해요

연결성공하면 이렇게 미니샷사진이 뜨고 제품명이 떠요 카메라는 켜놓고 있어야 연결됩니다
어플을 이용해 원격촬영, 포토프린터 기능, 편집도 가능합니다

그냥 제생각이지만 보정해도 나오는 인화지가 한계가 있다보니 선명도는 크게 바라면 안되는거 같아요 하핫 🤪

카메라 산날 기념으로다가 프린터해보고 미니샷 남겨봤어요

요건 춘천갔을때 비온날 다음날 흐린날씨에 찍어본 사진인데 어둡게 나오네요

이 사진은 미니샷으로 직접 인화해서 찍어본 사진인데요 자연광에서는 잘나오는것 같아요

카메라 후면에 LCD화면이 있어 각도 잡고 샷버튼 눌러주면 바로 찰칵! 찍히구요 저장이 따로 되지 않아서 취소누르거나 프린트 둘중 하나 선택하셔야 해요🤭

프린트하면 약 2분정도 걸려요~ 처음에 인화되는거 봤을때는 와 신기하다ㅋㅋㅋㅋㅋ 이랬는데 지금은 좀 오래걸리네 ㅋㅋㅋㅋㅋ

인화지 특징이 번짐현상? 같은 부분이 있는것 같은데요 전보다는 필름값이 저렴해지고 해서 꼭 남기고 싶은 사진이거나 사진일기 쓰고 싶은날 사용하면 좋을거 같아요😏

728x90
반응형